아파트담보대출이란? 조건 및 한도 금리 제대로 알아보기

아파트담보대출은 신용, 소득 관계없이 주택을 보유하고 계신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한 담보대출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아파트담보대출은 SBI 저축은행에서 지급하고 있으며, 개인은 최대 8억 사업자는 최대 20억 까지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담보대출은 개인과 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금리가 많이 낮은 편이므로 직접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담보대출이란
아파트담보대출이란

자격조건

아파트담보대출은 주택담보대출과 같은 의미입니다. 담보로 신용을 얻을 아파트나 주택이 있다면 소득과 직업게 관계없이 좋은 조건의 대출이 가능합니다.

개인과 사업자 모두 대출이 가능합니다. 개인은 가계대출, 사업자는 사업자 대출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은 상세 조건이 궁금하신 분들은 온라인 상담으로 간편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세 대출신청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대출 금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파트, 주상복합아파트, 아파트형 연립주택을 보유한자
  • 소득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고객
  • NICE 신용평점 430점 이상

대출금리

SBI 저축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는 연 4~11%대 수준입니다. 이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합친 최종 금리입니다.

단, 기준금리는 3개월마다 변동될 수 있으므로 대출 신청 시점의 금리는 반드시 직접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가계대출과 사업자 대출이 다릅니다. 가계 대출은 KB부동산의 아파트시세를 기준으로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액은 최대 8억원입니다.

사업자대출은 아파트시세의 최대 95%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액은 최대 20억원입니다.

대출 한도는 담보 물건의 소재지와 금액, 신청자의 연소득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등급 하락없이, 대출한도 안심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상환 기간

가계대출은 10년 ~ 30년까지, 사업자대출은 최대 5년까지 대출 기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가계대출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대출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수수료 및 부대비용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 연장 시 100% 면제됩니다. 단, 3년 이내에 중도상환 하는 경우에는 일부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 외 발생하는 부대비용은 인지세입니다. 만약 대출금이 5천만원 이하라면 해당사항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이면 인지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인지세에 대한 상세 내용은 SBI 저축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다른 대출 더 알아보기